실비 보험금 청구 면책으로 급하게 문의드려요~

질문 실비 보험금 청구 면책으로 급하게 문의드려요~

일단 저희 아이가 7월달에 원인불명 기관지염으로 5일 입원하고 보험사로 부터 보험금을 받았습니다

그때 질병코드가 j209(기관지염)

그뒤 8월말에 경련으로 5일간 다시 입원 질병코드는(r560/j029d/j209) 이렇게 나왔네요

근데 보험금 청구를 하였으나 면책이라고 나왔습니다

대충 인터넷으로 면책기간이 있다는것은 알고 있으나

동일한 질병도 아니고 또다른 질병이 포함되어 입원치료 한것도 면책에 해당하는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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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정확한 답변을 통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보상실무경험이  …

정확한 답변을 통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보상실무경험이 풍부한 설계사라면 충분히 감을 잡을 수 있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1. 2014년4월에 가입한 실비보험의 경우

-> 8월달의 입원력에 대해서 보험금지급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급하지 않을 이유도 없고, 지급하지 않을 수도 없습니다.

보험사에서도 당연히 그렇게 알고 있을 것입니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면책으로 확인이 되느냐면…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두 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청구해야 하는데

-> 신규접수(가입 이후 해당 질병에 대해서 최초로 청구할 때)

-> 추가접수(가입 이후 이미 보험금을 받았던 질병에 대해서 추가로 병력이 생겼을 때)

의 두 가지 유형입니다.

질문자님은 7월달의 입원력에 대해서 신규접수를 하여 보험금을 받았을 것이고,

8월달의 입원력에 대해서도 아마 신규접수를 하였을 것입니다.

3. 8월달의 신규접수건을 배정받은 보상과직원이 가만히 보니,

이미 7월달에 겹치는 코드(j209)로 입원한 이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고객이나 설계사에게 통보하는 절차없이

-> 신규접수된 보험금청구건에 대해서는 ‘면책’결정을 내리고

-> 뒤이어, 이미 접수되어 보험금이 지급됐던 7월달의 접수건에 대한 추가청구건으로

진행을 해 버리게 됩니다.

이런 경우 접수번호에 따라 배정된 보상과직원이 다른 경우가 많아서,

신규접수된 건을 다시 추가접수건으로 전환시키는데 시간이 몇일 더 걸리게 됩니다.

4. 이러한 사실을 모르는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금지급결과를 조회하면?

신규접수한 건에 대해서 결과가 ‘면책’으로 나오지요.

담달설계사가 전산을 통해 들여다 보아도 ‘면책’으로 뜹니다.

하지만, 이미 내부적으로는 기존 보험금접수번호의 추가청구건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요.

처음부터 추가청구건으로 접수했을 경우 발생하지 않았을 해프닝이고,

지급에 소요되는 시간도 더 단축할 수 있었을 사안입니다.

이 외에 아주 조금의 가능성이 있는 가설이 있다면..

제출해야 하는 필수서류중에 무언가가 부족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상과직원이 지체없이 고객이나 설계사에게 전화해서 부족한 서류를

보완해 달라고 요청해야 하는데,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깜박하고 연락하는 것을 놓치고 방치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발생합니다.

염려치 마시고 기다리시면, 보험금이 지급될 거에요.

불안하시면, 월요일에 보험사콜센터로 전화해 보세요.

아마도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안내를 해드릴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을 부탁드립니다.

채택으로 인해 받게 되는 해피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환아를 위해 소중히 기부하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우선 자녀분의 사안에 대해 심심한 위로의 …

안녕하세요.

 

우선 자녀분의 사안에 대해 심심한 위로의 말씀전합니다.

 

답변드리면,

 

1. 먼저 보험사에 청구한 담보명과(보험사,가입시점,상품명,세부담보명)

 

2. 보험사에서 지급거절한 사유에 대해 확인해 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모쪼록 자녀분의 일이 잘 마무리되길 기원합니다.끝